안녕하세요, 과학영재교육센터입니다.
인하대 영재센터 소속 선생님들의 수학문화 관련 연구입니다.
(1) 제 목 : 중동과 이슬람 세계 수학 문화의 수용 규준 연구:
IB DP 수학 교육과정의 지식론과 세계시민 소양을 중심으로
저 자 : 박제남, 남호영(인하대학교)
(2) 제 목 : 지혜의 전당과 코란의 유산 분배 사례로 본 이슬람 대수학의 전통과 시대적 역할*
Tradition and Role of Islamic Algebra in the Case of
the Distribution of Heritage in the Quran and Bayt al‐Hikma
저 자 : 박제남, 남호영(인하대학교)
(3) 제 목 : Controversial History of Pi in Ancient Egypt, Old Babylonia, and Ancient Greek Mathematics
고대 이집트, 고바빌로니아, 고대 그리스 수학에 나타난 원주율 논쟁
저 자 : 박제남(인하대학교)
(4) 제 목 : Plato’s Geometric Figure and Thales Theorem: Meno 86e-87b*
저 자 : 박제남(인하대학교)
(5) 제 목 : Ring of Four Almonds and the Omar Khayyam’ s Triangle in Islamic Art Design
이슬람 예술 디자인에서 회전하는 알몬드와 오마르 하얌의 삼각형
저 자 : 박제남, 박민구(인하대학교)
(6) 제 목 : Cultural and Mathematical Meanings of Regular Octagons in Mesopotamia:
Examining Islamic Art Designs
저 자 : 박제남(인하대학교)
관련분야 연구자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